본문 바로가기

Tools

Internet download manager

728x90

모임이나 단체에서 카페나 블로그에 사진을 올려주는 경우가 많다.

 

카페나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사진들을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를 하고자 하는데 너무 많은 파일들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가며 다운로드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서 구글에 좀더 쉬운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았다.

 

그러다가 발견한 솔루션이 Internet download manager라는 도구이다.

 

이 솔루션은 무료 버전으로 배포도 되고 있고 유료도 있다. 무료 버전은 제약사항이 있지만 내가 쓰고자 하는 기능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다.

우선 아래 사이트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한다.

https://www.internetdownloadmanager.com/

 

Internet Download Manager: the fastest download accelerator

Internet Download Manager (IDM) is a tool to increase download speeds by up to 5 times, resume and schedule downloads. Comprehensive error recovery and resume capability will restart broken or interrupted downloads due to lost connections, network problems

www.internetdownloadmanager.com

설치를 하고 환경설정에 보면 내가 적용할 브라우저를 선택하게 되어 있다. 난 크롬에서만 이 작업을 하려고 한다.

내가 일괄로 받고자 하는 카페나 블로그 접속하여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IDM Integration Module" 항목이 생기고,

"Download all links with IDM"을 눌러 웹페이지에 표시된 항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오른쪽 하단에 체크박스를 모두 풀고 나면, 전체 항목이 표시됩니다. 그 중 내가 받고자 하는 파일은 jpg 형식이었고, url 첨부파일 형식이라서 url 정보가 동일하였습니다. 내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저장경로를 설정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Internet Download Manager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예약작업" 메뉴에서 "지금시작"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좀더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부분은 유료 버전에서만 되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완료된 항목을 자동으로 삭제하거나 동시에 받는 파일이 제한되어 있거나 .. 그러나 제가 쓰고자 하는 기능은 제약이 크지 않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728x90